대한스포츠의학회는 42년여 역사를 거치면서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우리나라 스포츠의학 관련 유일무이 정통 학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하나의 학회를 이루는 다학제 학회의 모범이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 회원들은 세계 및 국내 각종 스포츠 경기에 팀주치의,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및 운영 요원 등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 단체, 도핑 방지 단체 위원으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자의 진료실과 연구실에서 국민의 운동 증진, 부상 관리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의학회로 거듭난 우리 학회는 향후 세계 석학들 및 다양한 국내 전문가들과 교류를 통한 학술 증진 뿐 만 아니라 스포츠의학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도 적극 기여 할 것입니다.
고령 사회인 우리나라에서 신체활동은 건강을 위해 필수입니다. 어릴 때부터 남녀가 적극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습관을 가져서 노년기에도 높은 삶의 질을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선도하는 것이 우리 학회의 사명입니다.
국민을 위한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의학회가 되도록 열린 마음으로 고언을 듣고 정진할 것을 다짐합니다.
2023년 3월
제23대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의학회 학회장 양윤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