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토글 버튼

인증전문의 (구 분과전문의) The Korean Society of
Sports Medicine

FAQ
  1. Q
    인증전문의 취득 사실을 병원 홈페이지 등에 표기하거나 광고에 이용할 수 있나요?

    A
    의료법상 인증전문의 취득사실을 병원 홈페이지에 표기하거나 광고에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단, 대한 스포츠의학회 학회활동 사항에 관한 기술은 가능합니다.
  2. Q
    인증전문의 자격시험 시 평생회비를 납부하였는데 인증전문의 자격도 평생 유효한지요?

    A
    평생회비는 대한스포츠의학회 정회원 자격에 대한 회비입니다. 인증전문의 자격 획득을 위해 스포츠의학회 정회원이어야합니다. 인증전문의 자격은 갱신에 대한 기준이 있으며 이를 충족하였을때 자격이 유지됩니다.
  3. Q
    인증전문의 자격 갱신기간이 초과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을지?

    A
    인증전문의 자격이 정지가 되며 유예 기간동안 인증전문의 자격갱신 조건에 부합하는 평점을 취득하여 갱신이 필요하며 유예기간 경과 시까지 갱신이 되지 않으면 인증전문의 자격이 취소가 됩니다.
  4. Q
    인증전문의 취득 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인증전문의 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평점 기준이 있습니다. 대한스포츠의학회 주관 학회 참석, 스포츠의학관련 연구나 저술활동, 유관학회 활동 등을 종합하여 500점 이상 취득하고, 대한스포츠의학회 평생회원인 경우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생깁니다 (https://www.sportsmed.or.kr/depart/rule.html). 평점표 (https://www.sportsmed.or.kr/depart/point.html)와 자격인정시험에 대한 안내를 참고하십시오.
  5. Q
    1,2차 시험이 있던데, 둘 중 하나의 시험에만 합격했을때는 어떻게 되는 건지요?

    A
    자격인정시험은 매년 8,9월경 치뤄지며, 1차 필기와 2차 구술시험이 있습니다.
    1, 2차 두 전형 중 하나에서만 합격한 경우, 다음 해의 시험에 불합격한 전형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6. Q
    인증전문의 자격을 획득하면 기대할 수 있는 혜택이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전문적인 스포츠의학 전문의로써의 지식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한스포츠의학회에서 지속적으로 주최하는 스포츠 관련 연수강좌 및 학회를 통해 최신 지식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의학회에서 MOU체결 등을 통해 유치하는 팀주치의에 응시할 수 있는 요건이 됩니다.
  7. Q
    현재 해외체류 중입니다. 자격 개인기간이 국내에서 활동할때와 같은지, 연장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A
    해외체류 사실 증명하면 1년 연장가능을 부칙 정도로 가지고 있으며, 해외체류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셔서 심의를 통해 연장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8. Q
    인증전문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유효기간이 있다면, 인증전문의 갱신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네. 유효기간은, 인증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해로부터 5년입니다.
    5년의 유효기간이 동안, 매년 실시되는 학회 행사(학술대회, 연수강좌 등) 및 팀주치의 활동 등을 통한 평점 취득할 수 있습니다. 취득한 평점이 갱신에 관한 기준을 만족하면 유효기간 연장이 됩니다(https://www.sportsmed.or.kr/depart/update.html).
  9. Q
    전공의도 인증전문의 취득할수 있나요?

    A
    인증전문의 취득을 위한 평점을 획득한 경우, 전공의도 인증전문의 시험을 볼수 있습니다. 다만, 시험에 최종합격을 한 경우에도, 인증전문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시점은 각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이후로 연기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