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토글 버튼

학회소개 The Korean Society of
Sports Medicine

인사말

1982년 ‘대한스포츠임상의학회’로 시작한 대한스포츠의학회는 지난 40여 년간 한국의 스포츠의학 분야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난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 개최를 시작으로 성장기를 거쳐 2002년 한일월드컵과 2011년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 등을 통해 스포츠의학이 한국 스포츠의 주요 분야로 자리매김하였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최를 통해 성숙기에 들어서는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분업과 성과를 중시하는 엘리트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전문 분야의 협업과 대중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스포츠 분야에서도 거부할 수 없는 흐름으로 엘리트 스포츠에서 생활 스포츠로의 큰 변화를 진행하고 있고, 이에 스포츠의학에 대한 관심과 기여의 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학회의 안정적 발전과 활동을 위해 법인화를 진행하여 재정자립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회원들의 학문적 다양성 및 전문성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소통하는 학회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학술단체로서의 학문적 발전뿐만 아니라 스포츠 현장과의 연계활동을 통해 스포츠의학이 국민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강화하여 대중과 함께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숙하고 발전하는 학회가 되도록 회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1일

대한스포츠의학회 회장 나영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