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토글 버튼

회원공간 The Korean Society of
Sports Medicine

공지사항

[보도]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촌 기념, 대한스포츠의학회 심포지움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17-09-20 16:40    조회 : 132
첨부 진천공지사진1.jpg, 첨부 진천공지사진1.jpg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9월 16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스포츠의학회(회장 이경태) 심포지움을 개최하였다.

대한스포츠의학회 심포지움은 9월 16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스포츠의학회 회원 및 대한체육회 의료진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진천선수촌 개촌 기념 특별 강의를 시작으로 총 4부의 스포츠의학에 대한 강의가 개최 되었다.

강의 내용은 제1부 진천선수촌 개촌 기념 특별강의, 제2부 운동 중 뇌진탕, 제3부 팀에는 팀 주치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4부 다빈도 스포츠손상 후 운동복귀(Return to play, RTP) 기준 으로서 엘리트 선수들의 훈련 중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처 및 방안 등 스포츠의학적인 차원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대한체육회와 스포츠의학회는 지난 8월 23일 업무협약을 통하여 대한체육회 의무인력 역량강화 및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 및 부상에 대한 지원 등 협력을 약속한 바 있으며, 국가대표 선수들의 주력 훈련장소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으로 이전하면서 스포츠의학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심포지움은 9월 27일 개촌식을 앞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촌을 기념하여 개최되었으며, 오늘 행사에서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의 새로운 훈련장들을 투어하는 시간도 가졌다.

붙임 관련 사진 2매. 끝.

출처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보도자료